AI 융합형 인재양성과 기술확산의 허브 

산업 혁신형 AI 융합 특화인재 양성

알림마당  
센터 및 학과소식​  

센터 및 학과소식

제목[기사]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실무형 인재 양성 위한 ‘한진 AI 아카데미’ 실시2022-08-01 14:14
작성자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실무형 인재 양성 위한 ‘한진 AI 아카데미’ 실시 


한진정보통신·대한항공과 산학협력 통해 한진 그룹사 대상 AI 교육 실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딥러닝‧머신러닝 특별 커리큘럼 강의




 

▲ 대한항공 본사에서 박인규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장이 대한항공 AI 아카데미 임원과정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본교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가 한진 그룹사 임직원 23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6일과 12일, 13~15일, 27~29일 4차례에 걸쳐 ‘한진 AI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한진 AI 아카데미는 작년 하반기부터 한진정보통신과 연구센터가 한진 그룹사 내 AI 도입 활성화 및 AI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에는 한진그룹 계열사 및 협력사 실무진을 대상으로 ‘딥러닝‧머신러닝 초급과정’을 두 차례 실시한 바 있다.


연구센터 참여 교수진들은 산업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특별 커리큘럼을 개발해 딥러닝‧머신러닝에 대한 기초 이론과 실무과정을 직접 강의했다.


7월에는 교육 대상자 범위를 넓혀 대한항공의 협력으로 그룹사 임원과정 및 대한항공 팀장과정을 추가로 개설하고 대상자별 맞춤형 AI 교육을 진행했다. 임원과정은 AI 신기술 개념, 트렌드 및 사례 중심의 이론 강의를, 팀장과정은 딥러닝‧머신러닝에 대한 기본 개념과 이론 내용뿐만 아니라 제조, 물류 현장에서 실무 적용 가능한 예제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박인규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장은 “8월에도 딥러닝‧머신러닝 중급과정이 계획되어 있고 향후에도 그룹사 대상자별 AI 교육을 확대해 한진 그룹사 내 AI 역량을 제고해나갈 예정이다”라며 “한진 AI 아카데미는 실무자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정기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대한항공 인재개발원에서 홍성은 정보통신공학과 교수가 대한항공 AI 아카데미 팀장과정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기사출처 [인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