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융합형 인재양성과 기술확산의 허브 

산업 혁신형 AI 융합 특화인재 양성

알림마당  
센터 및 학과소식​  

센터 및 학과소식

제목[기사] 인하대, 아세테크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2022-08-23 13:32
작성자


인하대, 아세테크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 인공지능 물류기술 개발과 인력 양성 맞손.. 

   산학 공동 연구와 교육 통해 물류자동화 분야 선도 도모



인하대는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가 아세테크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하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는 인공지능기술 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해 자동화 물류시스템 공급 및 컨설팅 분야 선도기업인 아세테크와 손을 잡았다. 업무협약식에는 박인규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장과 박종석 아세테크 대표이사가 참석해 협약문서에 서명을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기술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및 상호지원 ▲양 기관의 인력이 참여한 기업 인턴십 및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젝트 공동수행 등을 위한 연구시설 및 실습기자재 공동활용 ▲학생 취업 관련 프로그램 진행 등 다양한 부문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인하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는 주관기관으로서 물류 특화 분야 산학융합연구와 인적 교류, 융합교육과정과 융합플랫폼 개발, 빅데이터 공유/생성, 인공지능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아세테크는 오토스토어, 미니로드, 셔틀시스템, 보이스솔루션, 무인이송장비(AGV) 등 자동화 물류시스템을 공급하고 관련 분야 컨설팅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아세테크는 물류에 특화한 인공지능기술 도입을 통해 물류자동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0년 4월 설립된 인하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는 인천 최초의 인공지능 특화기관이다. 자체 연구와 산학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개발하는 지역 최대의 연구기관이기도 하다. 또한 로봇 인지지능, 시공간 분석지능, 시계열 예측지능 플랫폼 구축 사업 등을 통해 제조/물류/포털/의료 분야에 특화된 인공지능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박종석 아세테크 대표이사는 "인공지능 기술은 물류 서비스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현장 적용이 시급한 기술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현 가능한 물류 관련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분야 인력 양성을 통해 물류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데 최선의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인규 인하대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장은 "센터의 인공지능 분야 최고 연구진과 협력해 물류자동화 부문에 필요한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라며 "물류산업 현장에 실증 및 적용하는 컨설팅 등 참여를 통해 아세테크가 물류자동화 분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인하대, 아세테크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인하대 제공 
인하대, 아세테크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